본문 바로가기
생활뉴스

코로나19 국내현황 (5월 10일 00시 기준) 총 정리

by 돈나무형 2022. 5. 10.

 

 

 

"코로나19 확진자 수 재차 큰 폭으로 증가하여 5만 명대 근접"

코로나19-확진자추이-5일-10일기준코로나19-확진자추이-5일-10일기준
코로나19 확진자 추이 5일 10일기준 / 출처 : 다음검색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5월 10일 자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정리해드리려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정식 홈페이지로 발생현황, 국내발생현황, 국외발생현황, 시도별발생현황, 대상별 유의사항, 생활 속 거리 두기, 공적마스크 공급현황, 피해지원정책, 홍보자료, FAQ, 관

ncov.mohw.go.kr

 

 

어린이날의 여파로 6, 7일 증가 후 8일 다소 안정된 수치를 기록하며 안도의 한숨을 내쉴 수 있었으나, 5월 10일 (00시 기준) 다시 높은 확진자 수를 기록하며 보건당국은 우려를 표했습니다.  

 

아래에서 더욱 디테일한 수치를 통해 현재 코로나19 확진 상황을 전달드리겠습니다. 

 

 


 

○ 국내 발생현황 및 사망 현황

 

 

국내 발생현황 검토 결과 사망자수는 주간일평균 65명으로 100명대 미만을 기록하고 있기 때문에 확실히 치사율 부분에선 백신의 효과를 어느 정도는 인정해줘야 하지 않나 싶기도 합니다. 

 

그러나 안타까운 것은 10일 00시 기준 재원 위중 증자가 일일 398명에 달하여 추가적인 사망자가 어느 정도는 계속해서 발생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코로나19-국내-발생-현황
코로나19 국내 발생 현황 / 출처 : 보건당국

 

하루빨리 치료제가 개발되어 위중 증분들의 치료에 도움을 줘야만 사망자수가 내려가지 않을까 하는데요. 아직 뚜렷하게 치료제 개발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어 위중 환자분들과 그들의 가족들은 애타는 속만 끓고 있습니다..

 

 

시오노기 코로나19 치료제 필리핀 임상 ‘중단’…“韓 임상은 순항" - 청년의사

일본 제약사 시오노기제약이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 ‘S-217622’ 2/3상 임상시험을 중단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진다. 9일 필리핀 보건연구 등록부(Philippine Health Research Registry)에 따르

www.docdocdoc.co.kr

 


 

○ 신규 입원 현황 (5월 10일 00시 기준)

 

신규 입원 현황과 확진 현황을 동시 검토 결과 확실히 확진자가 수가 많을수록 신규 입원 수도 높아짐을 알 수 있었습니다. 확진자수가 4만 명을 초과하거나 근접한 날짜 (5월 4일, 5일, 7일, 8일, 10일) 에는 신규 입원 현황 또한 400명을 초과하거나 근접한 수치를 보였습니다. 

 

 

박병은 드라마 이브 스틸컷 / 갓세븐 컴백 확정 / 지연 맥앤지나 화보촬영 뒷이야기

"배우 박병은 님, 서예지 님 주연 드라마인 '이브' 속 섹시한 기업 총수로 변신 예정" 오는 25일 첫 방영 예정인 서예지, 유선, 이상엽, 그리고 박병은 님이 주연인 드라마 '이브'의 스틸컷이 공개

95-new-hoo.com

 

그렇지만 확실한 것은 '코로나19의 약해진 증상'입니다. 

 

수치상 확진 현황 대비 신규 입원 현황은 확진 현황의 1% 에서 웃돌고 있습니다. 그렇다는 것은 코로나19 증상의 강도가 보다 굉장히 약해졌다는 것으로 미루어보아도 되지 않나 조심스럽게 생각해봅니다. 

 

코로나19-입원-확진-누적-추세
코로나19 신규입원, 확진현황, 누적 확진자 추세 / 출처 : 보건당국

 

누적 확진환자 수치를 보면 금일 00시 기준 17,614,895명입니다. 해당 확진자수는 국민 수(금일자 51,846,339명 기준)의 약 34% 가 확진 경험을 한 것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집단면역의 기준이 된다는 70% 에는 한참 미치지 않지만, 점점 더 감소폭을 크게 가져갔으면 하네요..

 


 

○ 해외유입 환자 현황

 

 

점차 세계적으로 코로나19에 대한 봉쇄가 풀리며 해외여행의 숨통이 트이는 분위기죠. 그래서 그런지 조금씩은 해외유입 환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외유입 외국인도 있지만, 해외여행 후 복귀 내국인 또한 확인되고 있는데요. 역시 중국 외 아시아인 동남아 쪽이 신규 확진자 8명으로 가장 많이 분포해있습니다. 

 

신나는 여행도 좋지만, 개인 방역에도 끝까지 신경을 쓰시면서 즐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동시에 곧 유학생들의 방학이 시작되면서 미주와 유럽 쪽에서도 많은 유입이 생기면서 확진자가 조금씩 늘어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코로나19-해외유입-환자현황
코로나19 해외유입 환자현황 / 출처 : 보건당국


 

○ 감염경로 구분에 따른 확진자 현황

 

그래프상으로 봤을 땐, 확실히 점차 나아지는 추세였으나, 다시 폭증하며 전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으로 돌변해버렸네요. 5일 어린이날의 여파 또한 그리 크지 않은 수준으로 봉쇄하였고 재차 2만 명대로 복귀했었으나 확진자수가 폭증해버리니 거리두기 해제된 지금은 나아지길 기도할 뿐, 다른 방도는 크게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라질 韓 어린이 5명 사망 / 20대 남성 마약 사망 / 손흥민 선수 5대 유럽리그 20골, 월드클래스 반

브라질 한인들이 운영하는 농장에서 어린이 5명 사망.."토사 붕괴 추정" 브라질 한 농장 공사 현장에서 한국인 어린이 다섯 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본 농장은 한국의 유기농 농업단

95-new-hoo.com

 

해외유입은 20명대를 유지하다 3일 연속 10명대로 내려앉아, 굉장히 양호한 수치를 보였으나, 10일 기준 다시 20명대로 복귀하였습니다. 해외여행 수요 증가와 유학생 유입으로 인해 좀 더 증가하지 않을까 싶네요! 

 

코로나19-감염경로구분
코로나19 감염경로구분에 따른 확진자 현황 / 출처 : 보건당국


 

○ 확진환자 지역별 비율 

 

 

확진환자 지역별 비율 검토 결과 항상 그렇듯이 경기가 가장 높은 확진 비율을 보였습니다. 27.3% 로 서울 제외한 지역을 다 합친 비율의 50% 를 넘는 확진 비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서울 또한, 경기 못지않게 20.1% 로 굉장히 높은 비율을 보였네요.

 

부산, 경남은 6.1%, 6% 로 나른히 한 자릿대에 머물러있습니다. 그렇지만 경남지역에 붙어있는 부산이라는 한 도시에서 경남을 통틀어 통계 낸 비율과 동일하다는 것 또한 부산의 확진세를 무시할 수 없다고 봐야 할 거 같습니다. 

 

코로나19-확진자-지역비율
코로나19 확진자 지역비율 / 출처 : 보건당국

 


 

○ 확진자 성별 현황 및 연령별 현황

 

현재까지 누적 확진자 성별 현황 검토 결과 남성에 비해 여성의 확진자 수가 5% 정도 더 많이 발생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사망자수 또한 여성이 남성에 비해 약 2.6% 정도 높은 것으로 확인됩니다. 

 

 

그에 반해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치명률은 여성에 비해 남성이 0.01%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치명률은 0.01% 라도 큰 차이로 볼 수 있다고 추측해볼 때, 코로나19 가 여성보다 남성에 더욱 치명적인 것으로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확진자 수 약 110만 명이 차이가 나나, 사망자 수가 600명밖에 차이 나지 않는 것 또한 해당 결론을 반증해주는 근거가 아닐까 싶습니다.

 

코로나19-확진자-성별-현황
코로나19 확진자 성별 현황 / 출처 : 보건당국

 


 

확진자 연병 별 현황을 봤을 땐, 확실한 70대 이상 노년층에는 코로나19는 굉장히 위험한 바이러스라는 것을 사망자 수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80대 이상 분들에겐 치명률이 무려 2.69%로 굉장히 높은 수치를 보였습니다. 

 

80대 비해 70대 치명률은 현저히 낮긴 하나, 60대에 비해 4배 차이가 나므로 방심할 수 없는 수치입니다. 

 

40대부터 치명률이 순차적으로 4배씩 증가하기 때문에 고령층일수록 더욱 개인 방역에 힘을 기울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노출되는 일은 최대한 지양해야 할 거 같습니다. 

 

 

코로나19-연령별-현황
코로나19 연령별 현황 / 출처 : 보건당국

 

 

 

허니제이 모어비전 합류로 박재범과 손잡아 / 윤여정 LA 숙소 초호화 규모 화제 / 추성훈 파이트

"박재범 님이 새롭게 론칭한 엔터테인먼트사 모어 비전에 합류" 지난해 종영된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의 최종 우승 댄스 크루 홀리뱅(HolyBang)의 리더인 허니 제이님께서 박재범이 다 '함께

95-new-hoo.com

 

 

한예슬 인증샷 논란 갑론을박 / 안철수 인수위원장 '분당갑 보궐선거' 출마할 듯 / 김고은 기탁,

"배우 한예슬 님, 미국 엔텔로프 캐니언 관광 인증사진 논란에 사진 삭제" 배우 한예슬 님은 남자 친구와 함께 미국 애리조나주 엔텔로프 캐니언에 여행을 다녀온 듯합니다. 캐니언 사이에서 아

95-new-hoo.com

 

댓글0